개인정보처리방침

멀츠에스테틱스코리아(법인명 : 멀츠아시아퍼시픽피티이엘티디(영업소)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기관 및 웹사이트에 관한 정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merz.co.kr 에 게시되며,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과 관련한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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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1) 고객 개인정보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고객 요청 이행 (주문 처리, 소비자 리드 창출, 이메일 또는 기타 정보를 포함한 마케팅 혹은 프로모션 자료 전송)
• 의견 또는 정보 요청,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문의 및 불만 사항 등에 대한 응답
• 본 웹사이트의 사용자 경험 분석 및 이를 통해 본 웹사이트의 사용자 경험을 보다 고객 친화적으로 조성
• 제품 또는 서비스 주문의 처리 또는 배송 과정에서 필요 시 연락
• 기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 수집, 마케팅 및 기타 목적에 사용
• 오프라인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본 웹사이트에서 수집한 개인 데이터 연결 법적 요건 준수
• 웹사이트 디자인 지원 및 인기 있는 기능 식별을 위한 누적 및 통계 데이터 수집
• 고객 요구와 필요에 보다 최적화된 사이트 업데이트를 위한 본 웹사이트 활동 측정
• 당사 및 당사의 계열회사는 세션 로그 데이터와 비식별정보를 본 웹사이트 방문 중 사용자의 경험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은:
• 누적 수준에서 수행되고 귀하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의 정보를 토대로만 진행되며, 당사 또는 당사의 계열회사를 위하여 활동하는 제3의 수탁업체에 의한 사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본 웹사이트 및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수행됩니다.
• 본 웹사이트 및 기타 Ford 사이트들 사이의 사용자 이동을 추적하거나 본 웹사이트 내에서 그리고 본 웹사이트와 기타 당사 및 당사의 계열회사 웹사이트들 사이의 기타 동향을 추적하기 위한 세션 및/또는 퍼시스턴트 쿠키의 사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당사 및 당사의 계열회사를 위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제3의 수탁업체에 제공된 모든 정보는 위 분석 수행 및 데이터 수집 리포트의 목적으로만 사용될 것입니다. 제3의 수탁업체는 당사, 당사의 계열회사, 대리인 및 공인된 딜러에 위와 같은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며 이 데이터는 공유 또는 전매할 수 없습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고객 :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자택 전화, 직장 전화, 관심사항, 문의 또는 불만 사항의 내용, 쿠키 및 이와 유사한 기술 (예를 들어 픽셀 태그, 자바코드)을 통해 수집한 정보, IP주소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홈페이지 내 서비스 사용, 이벤트 응모 등을 통한 수집
• 당사의 콜센터에 연락하시는 경우, 콜센터를 통한 수집
• 고객이 영업사원 또는 제휴사 / 위탁사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위탁 동의서’ 등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동의서에 서명 및 동의를 한 개인 정보를 제휴사로부터의 수집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화된 방법으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다만, 본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삭제하며 여타 방법으로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보유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상동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상동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의 인터넷 등의 로그기록/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3개월 /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제 3자 공유 및 업무 위탁

1)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가) 개인정보 수탁자
당사는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 나열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당사의 가족 기업이나 계열회사 내 기타 회사들에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가족 기업’이란 동일한 통제 및 소유권으로 연관된 기업군을 말합니다. 당사는 사업 수행 및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가족’ 내에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해당 업체는 아래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기재된 업체와 같습니다.
나)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저스트빌더 (jbr@jbr.co.kr) 당사 고객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운영 및 이벤트 상품 발송 전반 업무
나무온 (official@namuon.com) 당사 고객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운영 및 이벤트 상품 발송 전반 업무
마크잇 (bsy@markit.co.kr) 멕스톡, 페이스 톡 (고객용 교육시스템)의 시스템 운영을 운영 및 교육 진행과 관련된 업무 전반
그림앤 (yjlee@glimn.co.kr) 웨비나 행사 운영 및 웨비나 시스템 운영을 위한 전반 업무 전반

다) 위와 같은 위탁 및 재위탁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외로 이전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재수탁자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포함)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 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이전 받는 자의 이용목적 이전받는 자의 보유ㆍ이용 기간
Merz Pharma GmbH & Co.KGaA (dataprotection@merz.com) 성별,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Germeny 정보를 취득하는 즉시, 전자 전송 고객데이터저장 서버 운영 전반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Merz North America, Inc. (dataprivacy@merz.com) 성별,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United America 정보를 취득하는 즉시 고객데이터저장 서버 운영 전반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Salesforce Inc (privacy@salesforce.com) 성별,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United America 정보를 취득하는 즉시 디지털 CRM 솔루션을 통한 고객데이터관리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Google Cloud Platform (googlekrsupport@google.com) 성별,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United America 정보를 취득하는 즉시 울세라 모바일 앱 고객 데이터 처리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

나)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의 제공

다) 개인정보 항목 – 당사가 수집하는 모든 개인정보

(3)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 기간
정보 제공 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다만, 고객 본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여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삭제하며 여타 방법으로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파기절차
고객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관련 법령에 의하여 요구되는 경우가 아닌 한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회사가 개인정보 등을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7.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고객은 직접 또는 법정대리인을 통해서 회사에 방문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요청함으로써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처리 정지, 동의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제시에 의해 본인 또는 정당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한편,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다른 법령에서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정보 사용 접근 및 통제

귀하 또는 귀하의 대리인이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하면,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을 통해 안내하여 드린 방법을 통해 이 정보에 대한 접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가 요청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만, 위와 같은 요청으로 가능한 접근의 범위는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한정됩니다. 기타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른 회사가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이 요청 절차를 통해 접근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귀하는 마케팅 자료 수신을 중단시킬 수 있으며 또는 당사, 당사 계열회사 또는 대리인이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에 기초한 마케팅 목적의 개인 정보 수집을 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는 경우 PRIVACYKR@MERZ.COM 으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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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탭을 클릭하여 ‘ 검색기록’ 의 「설정」 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 를 통해 확인합니다.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 을 클릭합니다.「설정」 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 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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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위해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방식으로 암호화 되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5)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6)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2.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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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권익침해 구제 방법 (또는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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